DIASUN
Commercial
DIASUN
Commercial
DIASUN
Commercial
아이템 구성
아이템 기본정보
디아블로4 시리즈는 디아블로2, 3와 비슷한 아이템 체계를 가지고 있다. 기본 능력치는 속성 접사(Affix)에 기반해 결정된다.
아이템 등급은
일반(Common) / 마법(Magic) / 희귀(Rare) / 전설(Legendary) / 고유(Unique)
가 있다. 또한, 아이템 생성시 속성 접사의 아이템 위력 테이블을 기반으로 옵션 및 수치가 결정된다.
장비 유형별 특징
디아블로4는 아이템 유형별로
내재 속성(Inherit Option)이 존재합니다.
아이템마다 공격력과 방어력 같은 기본 능력치 외에 내재 옵션을 별도로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공격
- 방어
공격 유형
장비 구분 | 최대 소켓 수 | 내재 속성 | 각인 가능 위상 유형 |
---|---|---|---|
검 | 한손 1, 양손 2 | 극대화 피해 +X% 증가 | 공격 |
도끼 | 한손 1, 양손 2 | '건강' 상태 적에게 +x% 피해 | 공격 |
철퇴 | 한손 1, 양손 2 | 제압 피해 +X% 증가 | 공격 |
낫 | 한손 1, 양손 2 | 처치 시 생명력 +X | 공격 |
미늘창 | 2 | '부상' 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+X% 증가 | 공격 |
지팡이 | 2 | '군중제어' 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+X% 증가 | 공격 |
마법봉 | 1 | 행운의 적중 확률 +X% 증가 | 공격 |
활 | 2 | 원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+X% 증가 | 공격 |
석궁 | 2 | '취약' 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+X% 증가 | 공격 |
단검 | 1 |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+X% 증가 | 공격 |
장갑 | 0 | 없음 | 공격, 보조 |
신발 | 0 |
[다음 4개 선택지 중 무작위 옵션 1개 획득]
|
기동, 보조 |
목걸이 | 1 | 모든 원소 저항 +X% | 공격, 방어, 보조, 기동동 |
반지 | 1 | (중복되지 않는 2가지 특정) 원소 저항 X% | 공격, 자원원 |
방어 유형
장비 구분 | 최대 소켓 수 | 내재 속성 | 각인 가능 위상 유형 |
---|---|---|---|
중심점 | 1 |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X% | 방어, 보조 |
토템 | 1 | 영력 소모량 감소 X% | 방어, 보조 |
방패
(방어력 없음) |
1 |
[항상 다음 4개 옵션 모두 부여]
|
방어, 보조 |
투구 | 1 | 없음 | 방어, 보조 |
갑옷 | 2 | 없음 | 방어, 보조 |
바지 | 2 |
[다음 4개 선택지 중 무작위 옵션 1개 획득]
|
방어 |
신발 | 0 |
[다음 4개 선택지 중 무작위 옵션 1개 획득]
|
기동, 보조 |
직업별 착용가능 장비
직업 | 착용 가능 무기 | 보조 장비 | 비고 |
---|---|---|---|
강령술사 |
|
|
|
도적 |
|
|
|
드루이드 |
|
|
|
야만용사 |
|
|
|
원소술사 |
|
|
|
아이템 등급에 따른 생성 규칙
희귀도 구분 | 속성 접사 개수 및 수치 | 이름 규칙 | 비고 |
---|---|---|---|
일반 Common |
|
(일반) 아이템 이름 |
|
마법 Magic |
|
네임접사 + (일반) 아이템 이름
|
|
희귀 Rare |
|
네임접사 + 별도 이름용 테이블 |
|
전설 Legendary |
|
전설 위상 이름 + (일반) 아이템 이름 |
|
고유 Unique |
|
고유 이름 |
|
전설 위상 각인 및 강화
강화 유형 | 특징 | 비고 |
---|---|---|
업그레이드 |
|
|
홈 (소켓) 투입 |
|
|
마법 부여 |
|
|
전설 위상 각인 |
|
|